SK아이이테크놀로지, 김철중 신임 대표이사 선임

시간 입력 2023-03-27 16:20:39 시간 수정 2023-03-27 16:20:39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제4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 개최
김철중 신임 대표이사 “시장 선도 신규 사업기회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

김철중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신임 대표이사 사장. <사진제공=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아이이테크놀로지(이하 SKIET)는 27일 서울시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제4기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철중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SKIET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제4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김철중 후보 사내이사 선임, 송의영 후보 사외이사 선임, 강율리 후보 사외이사 선임, 김태현 후보의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의 건 등을 의결했다.

김철중 사장은 SKIET 비상무이사로 2021년 3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재직해 회사 사업 및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사장 부임 이전 SK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부문장으로 재직 시 신성장동력 발굴을 주도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김 사장은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는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SKIET는 중장기적으로 친환경 산업과 전기차 시장의 성장성을 보고, 전기차 배터리용 분리막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다.

한국·중국·폴란드를 중심으로 글로벌 공급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고성장이 기대되는 북미 시장 진출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각국 전기차 산업 역내 생산 유도 정책에 맞춰 지역별 수요를 선점하고 시장 내 지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중 신임 대표이사는 “회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역량을 기반으로 그린소재 사업화를 추진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신규 사업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이라며 “지금까지의 역사보다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