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2030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참여…탄소감축 기술 전시

시간 입력 2023-03-30 10:49:04 시간 수정 2023-03-30 10:49:04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SK이노베이션 계열의 탄소감축 혁신 기술 알려

SK이노베이션 홍보부스 전경.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진행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에 탄소감축 혁신 기술을 주제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방한을 계기로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개최되는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행사 ‘광화문에서 빛;나이다’에 민간유치위원회 자격으로 참여한다.

SK이노베이션의 홍보부스는 탄소감축 혁신 기술을 모은 ‘클린 모빌리티’존·관람객이 룰렛 게임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투게더 인 액션’존·기념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 부스’존으로 구성된다.

클린 모빌리티 존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탄소감축 혁신 기술의 현재와 미래상을 담았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SK온의 SF(급속충전)배터리를 선보인다. SF배터리는 SK온만의 차별화된 셀(Cell) 설계와 코팅 기술을 적용해 18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해 현존하는 전기차 배터리 중 충전속도가 가장 빠르다.

이외에도 SK온이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NCM9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NCM9+,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LiBS(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 SK지오센트릭이 개발한 차량 경량화 소재 UD 테이프 등이 있다.

투게더 인 액션존과 포토 부스존은 SNS 이벤트와 연계해 관람객들이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공간이다. 관람객들은 룰렛 게임에 참여해 당첨 결과에 따라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기념품은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티셔츠, 재생용지로 제작한 노트북 거치대 등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의 친환경 제품으로 준비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다가올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SK이노베이션의 탄소감축 노력과 기술을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에 대한 호응을 이끌어 내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했다”며 “오는 11월 개최도시 선정 때까지 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국민과 함께 뛰겠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준모 기자 / Junpark@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