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펫, ‘코스메위크 도쿄’ 참여 등 일본 시장 진출

시간 입력 2024-01-31 11:06:11 시간 수정 2024-01-31 11:06:12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대웅펫이 참여한 일본 국제 뷰티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서 사람들이 대웅펫 부스를 구경하고 있다 . <사진제공=대웅펫>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은 일본 국제 뷰티 전시회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제품 8종을 선보이며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진행된 코스메위크 도쿄2024는 전 세계 18개국 750여개의 업체들이 참여했다.

대웅펫은 본격적인 일본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위해 코스메위크 도쿄 2024에 처음으로 참가해 총 8종의 반려동물 제품을 선보였다. 대웅펫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영양제 5종 △임펙타민펫 강아지·고양이 △애니웰 식물성 rTG 오메가3 △애니웰 프로바이오틱스 이뮨 △애니웰 루테인아스타잔틴을 비롯해 △동물병원 전용 췌장 효소 보조제1종 ‘에피클’ △고단백 영양 간식2종 애니웜 큰곰스틱 고구마·연어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소개했다.

코스메위크 도쿄는 화장품 뿐만 아니라 미용·건식, 미용 의료, 마케팅, 헤어 케어 등 유관 분야의 엑스포가 동시에 개최돼 업계 트렌트 파악 및 비즈니스 창출 기회로 알려졌다. 특히, 일본 및 아시아태평양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여러 국가들과 협업할 수 있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기도 하다.

대웅펫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홍보와 오프라인 수입 및 유통 대리상을 발굴하는 등 일본은 물론 아시아태평양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242곳 이상의 유통 대리상과의 교류로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하고 현지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제품에 대해 알리며 일본 반려동물 시장 진출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일본 반려동물 시장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사전 준비에 돌입할 방침이다. 본 전시를 통해 대웅펫 제품에 대한 현지 시장 반응을 점검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현지화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대웅펫은 지난해 10월 대웅제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일본 최대 K-트렌드 상품 이커머스 플랫폼인 ‘큐텐재팬’에서 주요 제품의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태국 펫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활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 현재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의 태국 마켓 페이지에서 임팩타민펫 2종과 애니웰 3종, 에피클 등 주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효준 대웅펫 대표는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전시회인 코스메위크 현장 반응을 통해 대웅펫 제품들이 현지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파트너사 발굴에 적극 나서며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조희연 기자 / chy@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