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대학생 봉사단과 지역사회·환경 고민한다…‘에코브리지’ 5기 모집

시간 입력 2024-01-31 11:00:58 시간 수정 2024-01-31 11:00:58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수료증 및 장학금·활동비·해외 봉사 기회 제공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4기가 에코프로 환경 체험 ‘에코 IN 놀이터’에 참여한 모습. <사진=에코프로>

에코프로가 대학생 봉사단과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환경 문제를 공유한다.

에코프로는 31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브리지는 에코프로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다리를 뜻하며 지난 2020년 발족한 1기는 25명에 그쳤지만 149명이 참여하는 봉사단으로 확대됐다.

에코프로는 전국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지원을 받는다. 오는 2월 13일까지 에코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류 합격 발표일은 16일, 면접은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에코프로는 최종발표를 23일 진행할 계획이다.

에코브리지 5기는 발대식 및 수료식 등 공식 행사에 참여하고 환경 걷기 대회 행사 기획, SNS 채널 통한 활동 내용 기록 및 홍보 등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팀별 활동도 진행한다. 에코프로는 팀별 활동으로 환경 이슈 관련 취재 및 영상 제작,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캠페인 진행, SNS를 활용한 환경 및 지역사회 지원 등을 추진한다.

에코프로는 에코브리지로 활동한 봉사단을 대상으로 △에코프로그룹 명의 수료증 및 장학금 지급 △우수활동 단원 해외 봉사 기회 부여 △활동비 지급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VMS) 봉사 실적 인정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에코프로그룹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헌신할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박대한 기자 / dayhan@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