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진행

시간 입력 2025-02-13 11:17:21 시간 수정 2025-02-13 11:17:21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한국 대학생 14명 선발…사우디 및 UAE 방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이 주최한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쓰오일>

에쓰오일이 한국과 아랍 간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쓰오일(S-OIL)은 순수과학 분야의 우수 인재양성과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설립한 ‘에쓰오일과학문화재’ 주최로 오는 15일까지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상호 교류를 통해 문화 및 역사에 대한 상호 이해와 글로벌 인식 확대를 통한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대학생 12명을 한국으로 초청해 9일 동안 한국 방문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아랍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고 아랍 국가를 방문해 교류를 하고 싶어 하는 한국 대학생 14명을 선발해 9일 동안 사우디 및 아랍에미리트(UAE) 방문을 진행한다.

선발된 한국 대학생들은 리야드, 아부다비, 두바이의 관광명소들을 방문하고, 아랍 문화를 체험한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프린스 술탄 대학교와 UAE 아즈만의 아즈만 대학교를 방문해 현지 대학생과 교류 시간을 가진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한-아랍 청년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대학생들이 아랍 지역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이 한-아랍 문화교류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 과학문화재단은 한국과 아랍의 문화교류 증진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한-아랍 청년교류사업 외에도 한-아랍 청년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과 아랍어 스피치 컨테스트 등을 후원하고 있다.

[CEO스코어데일리 / 김은서 기자 / keseo@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