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랩스, 공식 출범 1주년…“2024년 기업가치 1조원 목표”

시간 입력 2022-12-05 16:28:20 시간 수정 2022-12-05 16:28:20
  • 페이스북
  • 트위치
  • 카카오
  • 링크복사

기존 사업강화와 영역 확장 위한 투자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출범 1주년을 맞은 HDC랩스(대표 김성은)가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원 달성 목표를 내걸었다.

김성은 HDC랩스 대표이사는 5일 “합병 조직의 화학적 통합과 관리 안정화를 바탕으로 오는 2024년까지 기업가치 1조원을 목표로 열심히 달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합병 후 포트폴리오 재편을 통한 공간 AIoT(지능형 사물인터넷) 기업으로서 소방 비즈 솔루션과 제품을 확대해 특화사업을 육성하며, 기반 비즈의 질적변화로 수익성을 개선하고, 미래성장의 기반을 제공하고자 체질개선을 진행하는 한편, 최적의 투자(R&D, M&A)를 통해 미래성장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혁신성장을 이루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1년 12월 HDC아이콘트롤스가 HDC아이서비스를 흡수합병해 출범한 HDC랩스는 지난 1년간 △공간에 디지털 경험을 결합한 사업 개발 △스마트홈 통합 앱과 오피스플랫폼 비즈니스 운영플랫폼 개발 △매출규모(2000억원대→6000억원대) 확대에 따른 경제 실현 △소방제품 지능형 라인업 구축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전담부서 신설 및 전략적 투자 실행 △기능별 조직 개편 및 통합제도 정비 등에 집중해 왔다.

아울러 임직원이 효율적으로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관점으로 신사옥을 설계하고, 자율좌석제와 유연근무제 등 지원제도와 집중공간, 스마트회의실 등을 도입해 소통의 기업문화로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출범 2년차를 맞이하는 HDC랩스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스마트 사무공간의 무인화 시범사업 진행 등 다양한 공간 관련 디지털 사업을 발굴하고, 내년 상반기 CSP(Commercial Space Platform)를 론칭하는 등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기업가치 1조원 달성을 목표로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R&D에 집중할 방침이다. 고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공간 AIoT 디지털 경험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공간에 대한 관리효율성 및 생활의 질을 변화시킨다는 목표로 HDC랩스는 R&D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릴 계획이다.

또 기존사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는 부문별 사업특성을 고려한 사례 분석으로 리스크 축소를 진행하는 한편 대형프로젝트 위주의 실효성 있는 원가관리를 통한 이익경영을 추구할 전략이다.

[CEO스코어데일리 / 성희헌 기자 / hhsung@ceoscore.co.kr]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